뉴스

구미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My Cook 집밥 교실 운영!

구미인 2023. 9. 29. 08:21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9월 25일부터 천사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11월 27일까지 관내 10개 지역아동센터 학생 94명을 대상으로 'My Cook 집밥 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으로 운영되는 'My Cook 집밥 교실'은 요리 방법과 기술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10명 이내 소그룹 형태로 진행한다.

 

센터별 하루에 2시간씩 총 4번에 나누어 진행되며 재료 손질 및 보관법, 조리기구 사용법과 세척 방법 등 요리에 필요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특히, 체험 위주의 실습으로 첫째 날에는 카레 짜장 등 덮밥 요리, 둘째 날에는 불고기 제육볶음 등 고기요리, 셋째 날에는 콩나물 무침, 계란프라이, 어묵볶음 등 반찬요리, 마지막 날에는 야채 및 김치를 활용한 볶음밥을 직접 만들어서 먹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집밥교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균형있는 식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방법과 기술을 배움으로써 가정에 혼자 있는 시간에도 안전하게 식사 준비를 할 수 있는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은 "집밥교실 프로그램이 가정에서 혼자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식사 해결을 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스스로 만들어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