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경찰서, A.I.활용 흉악범죄 예고글 예방영상 제작...QR코드 영상으로 특별예방활동 화제!

구미인 2023. 8. 12. 09:08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장종근)는 지난 5일, 구미에서 '칼부림 예고글'을 온라인에 게시한 10대 청소년이 긴급체포된 것을 포함해 전국각지에서 흉악범죄 예고글을 올린 65명이 검거되었다고 밝혔다.

 

흉악범죄 예고글 중 절반은 10대 청소년이 관심을 끌기 위해 올린 것이라면서, 이로 인해 국민들이 불안감을 느끼고, 경찰력이 낭비되는 등 몸살을 앓고 있다.

 

이와 중에 구미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이 청소년의 흉악범죄 모방범죄 및 예고글 게시행위를 예방하고자 A.I. 휴먼을 활용한 특별예방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구미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를 통하여 가정통신문 형태로 배포하고, 학교밖지원센터, 구미시준법지원센터 등 기타 유관기관과도 협력하여 특별예방활동을 펼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A.I.를 활용한 이번 특별예방영상은 학교전담경찰관 Youtube 채널 '청소년 위기 알림 [미리 알았더라면]에 게시된 직후 조회수 1만 4000회를 기록하는 등 영상에 대한 청소년 및 학부모들의 이목을 사로잡아 흉악범죄 예방홍보효과를 높여 줄 것으로 보인다.

 

구미경찰서 장종근 서장은 "학부모들과 쌍방향 소통을 통해 주제를 선정하고, 청소년 위기 경보 알림 채널 [미리 알았더라면]에 청소년 범죄 및 비행예방 컨텐츠를 지속 제공하는 등 관내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라면서 관내 학부모 및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구독을 당부하였다.

 

A.I. 휴먼을 활용한 예방영상은 유튜브 채널 [미리 알았다면]은 QR코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