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경북행복재단 '장애인 고용 촉진 및 복지 증진' 협약 체결!

구미인 2023. 8. 7. 16:12

 

[구미인터넷뉴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지사장 류규열, 이하 '공단')와 경북행복재단 (대표이사 이욱열)은 8월 7일 13시 30분 공단 회의실에서 '경북지역 장애인 고용 촉진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경상북도의 지역 환경 분석과 상호 협력을 통하여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 ▲신규 직무 개발 등 조사·연구·교육 협력 ▲장애인 자립 및 지역 환경 구축 등 장애인 고용과 복지를 위한 협업을 확대하고자 추진되었으며, 나아가 ▲ESG경영과 반부패, 인권경영에 있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계기로 경상북도내 장애인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직업교육훈련 강화, 장애인 신규 직무 개발 등에 함께 힘을 모으고, 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하여도 공동 노력하게 된다.

 

협약식에는 경상북도의회 박선하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석하여 지역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구를 활성화하고 전문기관간 연계를 통한 실질적 고용 창출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류규열 지사장은 "경북지역 특성에 맞춘 장애인 일자리를 위하여 지역 전문기관과 협력하게 되었다. 더 많은 일자리,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하여도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경북행복재단 이욱열대표이사는 "경북지역 장애인의 고용과 복지를 위하여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ESG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