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문성초등학교 구나현 학생, UCC공모전 전국 최우수상 수상!

구미인 2020. 12. 8. 10:41

[구미인터넷뉴스]구미문성초등학교(교장 이정교) 5학년 1반 구나현 학생이 UCC공모전에 참여하여 전국 최우수상(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 코로나 일상에 맞서는 우리 가족만의 '즐거운 우리집 집콕놀이를 소개해줘'라는 내용으로 슬기로운 집콕놀이 방법을 찾는 공모전에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세대 간⦁계층 간 소통이 어려워진 때에, 사회적 소통의 출발지인 가족 내에서 놀이를 통한 소통과 화합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1차, 2차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최우수상 10건, 우수상 20건, 장려상 150건 등 총 180건의 최종 수상작 중 첫 번째에 이름을 올렸다. 담았다.

 

구나현 학생은 "평소 온라인 학습 등에서 영상 자료를 많이 활용하는데, 학교에서 동아리활동으로 영상 제작과 편집을 해본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정교 교장은 "야외 활동이 쉽지 않은 때에 가족⦁친구⦁이웃과 함께 집콕놀이를 통해 소통과 즐거움으로 코로나 우울 극복 문화백신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문성초등학교는 코로나19 시대에 학생들이 디지털 매체를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문성초등학교 # 구나현학생 # UCC공모전 # 최우수상수상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