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수소경제 활성화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구미인 2020. 12. 8. 09:4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12월 4일 16시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시 수소경제 활성화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수소 산업 관련기업 및 관련 부서 공무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구미시의 중장기 비전과 추진전략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대응하여 구미시의 지리적 산업적 장점을 활용한 수소 산업 활성화 전략 및 실행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시작됐다.

 

최종보고회에서는 △구미시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수소 연료전지 부품 국산화 방안 △수소 관련 인프라 확충 방안 △수전해 등 그린수소생산 및 개질수소 생산 등을 주제로 보고회를 가졌다.

 

특히, 수소 연료전지 산업을 견인하는 블룸SK퓨얼셀(유) 입지를 기반으로 블룸SK퓨얼셀(유)의 수소 연료전지 주기기 생산 단가 절감 및 구미시 관내 기업의 매출 증대와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상생형 부품 국산화 생태계 조성을 핵심 전략 목표로 세웠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환경과 산업, 인간이 공존하는 그린뉴딜 시대에 발맞춰 수소 산업이 구미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수소경제 # 종합계획수립 # 연구용역 # 최종보고회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