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폐회

구미인 2023. 5. 16. 09:3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5월 15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67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 김근한 의원은 1사 1경로당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서비스 지원 체계 구축을 집행기관에 제안했으며, 계속해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 김영태 의원은 삭막한 공단도시 이미지를 탈피하고 구미시만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키울 새로운 시도와 노력으로, 구미타워 건립의 중장기계획 수립을 촉구했다.

 

임시회 기간 동안 구미시의회는 첫날인 9일 제1차 본회의에서 제267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신공항 이전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위원장 강승수) 건 등을 처리했으며 10일 각 상임위원회 활동에 들어가 조례안 19건(원안가결 13, 수정가결 5, 보류 1), 동의안 1건(원안가결), 관리계획안 1건(원안가결) 등 총 21건을 처리했다.

 

또한 11일부터 12일까지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명희)에서는 여수시의회와 여수해상케이블가 등을 비교 견학하고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에서는 천안 포크빌축산물 공판장과 아름다운정원 화수목을 비교 견학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15일 마지막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기타 안건등을 의결했다.

 

 

안주찬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신공항 이전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조례안과 기타안건 처리,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구미시 미래먹거리 구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했듯이, 다가오는 제1차 정례회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5분자유발언 김근한 의원, 김영태의원: 첨부자료 참조

5분 자유발언 김근한 의원.hwp
0.04MB
5분 자유발언 김영태 의원.hwp
0.25MB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