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광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구 집중 발굴 캠페인 등 행사 개최

구미인 2020. 12. 4. 10:49

[구미인터넷뉴스]광평동(동장 서춘희)에서는 12월 3일(목) 11시 광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채우) 위원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 캠페인 및 홀로어르신 생신 상차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상가, 아파트 및 원룸 밀집지역을 다니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등 복지지원제도 리플렛과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할 경우, 즉시 행정복지센터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게 알려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 희망2021 나눔 캠페인에도 동참하여 줄 것을 홍보했다.

 

 

캠페인 이후에는 '홀로어르신 생신 상차리기' 행사로 12월에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생신 상 마련 및 생신을 축하와 별도의 국과 밑반찬 5종을 준비하여 저소득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4가정에 전달하는 반찬 나눔 봉사도 실시했다.

 

신형수 맞춤형복지계장은 "추운 날씨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에 참여하여 준 광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저소득 취약계층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듣고 도울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광평동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위기가구 # 집중발굴 # 캠페인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