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성리학역사관 '가족행사의 달' 운영

구미인 2023. 5. 4. 08:3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성리학역사관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민화그리기체험, 청소년특강, 산책길 감성마켓(플리마켓)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행사를 개최한다.

 

민화그리기체험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구미성리학역사관 문화사랑방에서 어린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민화그림 부채를 채색하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예약없이 구미성리학역사관을 방문해 체험할 수 있으며, 당일 체험수량(100여개)이 소진될 때 까지 실시한다.

 

 

청소년특강은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역사교육프로그램으로 5월 13일(야은길재), 5월 20일(세종 상서와 선산 출신 인물들의 활동), 6월 10일(조선시대 서원과 붕당정치), 6월 17일(삼강행실도와 삼강오륜) 토요일 오후 두시에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입시 및 자유학기제에 있는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강의자료 및 학습활동지, 수료증을 지급한다.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구미성리학역사관 홈페이지 및 안내지 큐알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산책길 감성마켓(플리마켓)은 5월 21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미성리학역사관 기획전시관 앞마당에서 운영한다. 본 마켓은 21개의 셀러가 참여해 캔들, 방향제, 소품, 굿즈, 드립커피 등 물품 판매와 솝클래이체험, 핸드페인팅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구미성리학역사관에서는 '지효지학의 삶, 용암박운' 기획전시, 박물관에 숨겨진 스탬프 퍼즐(큐알코드)를 찾아 완성하는 '2023 박물관·미술관 주간' 뮤지엄꾹 등을 운영해 구미성리학역사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전화 ☎ 054-480-2681~7

▷홈페이지 https://www.gumi.go.kr/museum

▷인스타그램 @gumi_nchmuseum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