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의회, 제266회 임시회 폐회

구미인 2023. 4. 19. 07:40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4월 18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66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임시회 기간동안 구미시의회는 첫날인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 제266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하고 13일부터 17일까지 상임위원회 활동에서 조례안 12건(원안가결 9, 수정가결 2, 보류 1), 동의안 6건(원안가결 5, 수정가결 1), 의견청취 1건 등 총 19건의 안건과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을 처리했다.

 

또한 상임위원회 활동 중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명희)에서는 전주시립도서관 꽃심과 책기둥 도서관을 비교견학하고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에서는 구미 하수처리장 현장 방문과 진주 월아산 숲속의 진주 비교견학을 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18일 마지막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기타 안건과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현장방문 및 비교견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등을 의결하였다. 또한, 더 안전한 경북의 미래가치 창조와 시민주도형 안전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경상북도 안전체험관 구미시 유치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였다. (첨부자료#1)

 

 

안주찬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우리는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미래에 대한 희망과 가능성을 열어갔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하는 구미시의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