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급식 봉사활동!

구미인 2023. 4. 15. 07:4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4월 13일 11:30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 회원 20여명이 참여해 급식 봉사를 실시했다.

 

오늘 봉사활동은 여성단체협의회에 속한 20여개 단체 중 한국여성정치연맹구미시지회, 21C여성정치연합구미시지회, (사)대한어머니회구미시지회, 고향주부모임 회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복지관 이용자 250명분을 위해 정성스럽게 배식봉사를 하고 급식 후 식판 및 자리정돈 등 마무리까지 함께했다.

 

 

한편, 여성단체협의회는 올해 3월 구미종합사회복지관 급식봉사를 시작으로 이번이 두번째 복지관 급식봉사이며, 관내 복지관 곳곳을 방문해 상반기 3회, 하반기 3회 급식봉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신경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급식봉사뿐만 아니라 소외계층을 향한 나눔활동 등여성단체협의회가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은 어디든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따뜻한 마음으로 시민들을 위해 한마음으로 동참하는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우리시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따뜻한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9년 설립됐으며 17개 단체 26,000여명의 회원들은 여성 역량강화 교육, 찾아가는 양성평등 강사 파견 위탁사업 추진, 육아대디 사진 공모전, 여성 안심환경 조성, 지역봉사 활동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 향상, 양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