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구미인 2023. 3. 24. 10:08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3월 23일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배치 심의를 위한 제1차 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구미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 지원 기회 확대 및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보장을 위해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을 위원장으로 특수교육담당장학사, 학교 관리자와 특수교사, 특수교육 분야의 대학교수,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구미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취학유예 및 면제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는 ▲2023학년도 신규 특수교육대상학생 면접심사 대상자 5명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재배치 서면심사 대상자 24명 등을 심의·결정 하였다.

 

이날 특수교육운영위원회 심사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신청한 학생에 대한 사전 진단·평가 기초자료를 토대로 장애 정도 및 발달 특성, 학습 능력, 보호자(교사)의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 배치 심사가 진행되었다.

 

이기협 교육지원과장(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 조기 발견 및 진단 평가 체계 구축을 통해 장애학생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체계적 지원을 위한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