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진미동, 이색 친절다짐Day 운영으로 주민과 더 가까이!

구미인 2023. 2. 25. 10:12

 

[구미인터넷뉴스]진미동(동장 민영미)에서는 지난 23일 오전 8시 50분 이색 친절다짐Day를 맞아 고객 중심의 민원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직원이 개인별로 친절다짐을 작성하고 다같이 모여 친절선서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민영미 진미동장은 민원 방문이 집중되는 바쁜 시간대인 10:30~11:30 사이 친절 어깨띠를 두르고 진미동행정복지센터를 찾은 민원인을 직접 맞이하면서 민원신청서 작성 및 접수 등 '일일 민원안내 도우미'로서 민원 응대를 도왔다. 또 김성윤 진미동 통장협의회장도 관내 주민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기 위해 '일일 민원안내 도우미'로 함께했다.

 

 

또한 고충민원이나 행정착오 문제가 발생한 경우, 지역 주민의 불편사항을 보다 세심하게 청취하고 신속히 시정하기 위해 동장실에서 개별적인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이색 친절다짐Day는 일방적으로 전달하기만 하는 기존 친절교육의 방식에서 벗어나 실제로 민원인을 응대하는 전직원이 교육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진미동을 방문하는 주민에게 더욱 더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영미 진미동장은 대민 업무 현장에서 노력하는 직원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하며 "다양한 민원 수요에 맞춘 정확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