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5G특화망 기반 메타버스 산업단지 실증'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구미인 2023. 2. 14. 08:4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월 13일 13:00 구미시청 중회의실에서 구미시·경상북도 관계자 및 관련기관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5G특화망 기반 메타버스 산업단지 실증'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사업환경 분석, 기본구상, 사업수행 계획, 사업추진 일정 순으로 진행됐으며 관련 부서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용역은 향후 본격화될 메타버스 시대를 맞아 지역 산업현장에 미래 신기술의 필수 통신 인프라인 5G 특화망을 활용한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하여 제조산업 고도화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관련 기업육성 등 메타버스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구미시는 5G테스트 베드, XR디바이스 개발지원센터, 동북권 메타버스 허브 등 메타버스 산업단지를 위한 집적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5G특화망 기반 메타버스 산업단지 구축을 통해 메타버스 기반 최첨단 제조·공정 서비스를 확산하여 제조·공정상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전 세계적인 디지털전환과 기술패권 경쟁속에서 미래 경제와 사회의 혁신을 이끌 신산업인 메타버스 산업을 선도하는 중심에 구미산업단지가 있도록 하겠다"며 메타버스 산업도시 구미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