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범시민 한 책 하나 구미 운동 '올해의 책' 추천 접수!

구미인 2023. 2. 11. 12:4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년 '한책 하나구미 운동'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오는 2월 13일부터 26일까지 시민들로부터 '올해의 책'을 추천 받는다.

 

올해의 책 추천은 최근 발간된 국내 작가의 작품으로 감동과 작품성을 모두 아우르는, 구미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책이면 모두 추천 가능하다.

 

올해는 지역작가 부문을 추가하여, 기존 일반부문과 어린이부문을 포함한 3개의 부문으로 진행되며, 시민들의 추천을 받은 도서를 중심으로 '독서문화진흥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각 1권씩 최종 선정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추천 가능하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mi.go.kr) '올해의 책 추천' 코너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여 추천서를 작성, 제출하는 오프라인 접수가 있다. 공공도서관 7곳(중앙·인동·상모정수·양포·봉곡·선산·구미교육청), 작은도서관 2곳(원평·해평), 도서실 2곳(강동문화복지회관·왕산기념관)에서 참여할 수 있다.

 

200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한책 하나구미 운동'은 시민들의 추천으로 올해의 책을 선정, 함께 읽고 토론의 장을 만들어 가는 구미시 대표 범시민 독서진흥운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시민추천으로 선정된 '올해의 책'은 오는 4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릴레이, 독후감공모전, 찾아가는 독서강연회, 북콘서트 등 책읽기 생활화와 토론 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다양한 독서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시민참여로 이루어지는 독서문화운동인 만큼 시민분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며 "책으로 따뜻한 위로를 받고 삶의 힘을 얻는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진흥담당(054-480-46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