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민원실 주부자원봉사회, 친절교육 및 정기총회 개최

구미인 2023. 2. 10. 09:2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2월 8일 박정희대통령 역사자료관 3층 다목적실에서 민원실 주부자원봉사회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 민원응대 교육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시민 친화적이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민원실 만들기'의 주제로 친절한 민원응대와 원활한 민원처리 안내를 위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 및 각종 민원처리 지침 전달 교육을 하였으며, 특히 조직개편에 따른 부서배치와 업무안내 등 세심한 민원안내와 민원실에서 시민을 맞이하는 봉사자의 역할과 친절에 대한 의미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어진 정기총회에서는 신은자 회장의 임기 만료로 후임에 조신자 신임 회장이 선출되어 앞으로의 봉사활동에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꾸준한 봉사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완화로 인해 여권발급 등 각종 민원이 급증하면서 보다 적극적이고 친절한 민원응대가 필요한 중요한 시점이다"며 "밝은 미소와 친절한 마음으로 무장한 주부자원봉사회가 2023년 흑토끼 해를 맞아 토끼처럼 발 빠르고 힘차게 민원응대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민원실 주부자원봉사회는 1997년 발족하여 올해로 26년이 되었으며 현재 총24명의 회원이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친절한 민원안내와 봉사로 신속하고 원활한 민원처리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