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 공정성 강화 연수회 개최!

구미인 2023. 2. 9. 09:33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2월 8일 학부모, 변호사, 경찰, 전문가, 전·현직 교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및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회 심의 결과 보고 및 심의위원 전문성 신장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과 보고회는 학교폭력 사안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심의를 해야 하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소위원회를 둘 수 있고, 소위원회가 권한을 위임받아 심의‧의결한 사항은 심의위원회가 한 것으로 본다. 그 경우 그 심의 결과를 심의위원회에 보고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는 학폭예방법에 근거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2부로 운영되었는데 1부는 소위원회 심의 결과 보고회, 2부는 심의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회로 운영되었다. 1부에서는 상반기 보고에 이어 2022학년도 하반기에 소위원회가 심의‧의결한 사안들을 책자로 제작하여 심의위원회에 보고하고 그 의미를 되새길만한 사안들을 함께 공유하였다.

 

또한 2부에서는 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 변호사를 초청해 "회복적인 학교폭력 사안 심의 방안"이라는 주제로 심의위원들이 놓쳐 버릴 수 있는 다양한 쟁점들을 포함하여 심의위원들의 역량과 공정성 강화를 위한 맞춤형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기협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장은 "공정하고 신뢰받는 심의‧의결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보다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하고 양측 학생 모두 심리적인 충격 없이 학교에 잘 적응하게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학생과 학부모, 교원과 학교가 서로 회복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