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산동읍, 지역 단체별 관내 학교 장학금 기탁.. 인재 육성에 나서!

구미인 2023. 1. 18. 09:42

 

[구미인터넷뉴스]산동읍(읍장 민명숙) 이장협의회(회장 황준원)와 발전협의회 (회장 최광재)에서는 지난 1월 13일 구미산동고등학교에 각각 장학금 1천만원과 3백만원을 기탁 했다.

 

이는 구미환경자원화시설 주변 영향지역 주민지원기금의 일부를 지역학교 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해 쓴 것으로 현재까지 이장협의회와 발전협의회를 통해 지급한 장학금은 총1억4천만원에 달한다.

 

앞서 1월 5일에는 산동장학회(구,선산cc 지역발전기금으로 1994년 설립)에서도 산동중학교등에 장학금 6백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또한, 산동장학회에서올해 3월경 산동지역 출신 2023학년도 대학 입학생들을 대상으로 1인당 1백만원(장학생으로 선발)의 장학금을 지급 할 예정이다. 산동장학회는 설립부터 현재까지 총 6억원 정도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황준원 이장협의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우수 인재가 많이 육성이 되었으면 한다."고 기탁의 뜻을 밝혔다.

 

민명숙 산동읍장은 "주민지원기금 등을 매년 지역 학교 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오신 지역민들께 감사하다."면서 "학생들이 향후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