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2년 시군 일자리창출 평가 우수시책 분야 '최우수상' 수상!

구미인 2022. 12. 23. 10:5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경상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한 2022년 일자리창출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결과는 23개 시군이 1년 동안 추진한 일자리창출 업무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구체적인 평가 항목은 ▲일자리 사업의 창의성 및 협력체계 ▲일자리 사업실적 및 지역 고용 활성화 기여 정도 ▲지역 고용 사각지대 및 근로 여건 개선도 ▲주요 이슈 대응 정도이며 총 4개 항목에 대해 경상북도가 구성한 내·외부 심사위원회가 직접 평가하여 객관성 및 공정성을 확보했다.

 

이번 평가에서 구미시는 지방주도형 투자일자리인 '구미형 일자리 사업'으로 우수시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이차전지 양극재라는 최첨단 소재 분야에 앵커기업의 대규모 투자유치를 통하여 지역사회 전반에 상생 문화를 확산하고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점에 높게 평가 받았다.

 

구미시는 산업기반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청년·중년·노인에 대한 생애주기별 일자리와 장애인·경력단절 여성 등에 대한 다양한 일자리 모델을 검토하여 시민들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을 추친함으로써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