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장, 조동현 ㈜팔팔로지스 대표 취임

구미인 2022. 12. 21. 11:18

조동현 회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2월 20일 18:30 호텔금오산에서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수환 회장의 이임사, 조동현 회장의 취임사와 신임 임원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 김장호 시장의 격려사와 내빈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수환 이임회장은 "지난 4년간 협회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새로이 출범하는 조동현 신임회장과 임원여러분께 축하의 인사와 함께 앞으로도 협회 발전을 위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조동현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전임 회장단의 노력과 봉사에 감사드리고,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장으로서 구미시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 할 것이며, 글로벌 도시를 지향하는 구미시의 국제화역량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과 최고의 민간외교 사절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지난 4년간 구미국제친선협회 발전에 애써주신 김수환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제6대 조동현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고 조회장의 풍부한 경험와 온화한 리더십으로 협회를 잘 이끌어 주시리라 믿으며 앞으로 경제·문화·체육·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미시 국제교류 활성화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구미시는 10개국 14개 도시와 자매·우호결연을 체결하였으며, 특히 올해는 베트남 박닌시와 우호협약서를 체결하고, 독일 볼프스부르크시, 프랑스 그르노블시 등 다양한 유럽도시와 신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2007년 3월 창립한 구미국제친선협회는 현재 국제교류, 통역지원, 문화교류, 홈스테이, 체육교류, 환경교류, 다문화교류 7개국 2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해외민간단체와의 교류협력, 국제행사 및 외국인 통역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고 있으며, 매년 회원들의 국제화 마인드 함양을 위해 국제화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