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2년 제2차 노사민정협의회 개최...노사민정 지역 경제발전 방안 모색!

구미인 2022. 11. 24. 11:4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1월 23일 15시 근로자권익지원센터에서 노사민정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2022년 제2차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 한해 노사갈등 중재현황에 대해 보고받고 현재 노사갈등 사업장의 갈등해결 대책을 논의하고 지속적인 노사관계안정을 위해 노사민정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관계기관별 의견을 모았다.

 

또한 현재 시행중인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으로부터 주요내용 및 현안사항을 청취하며,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는 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아울러 구미형 일자리 사업 진행경과 및 합작법인 설립에 따른 사명변경에 대해서도 보고받고 구미형 일자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 각 기관별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위원장인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가 산업도시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노동자와 기업인 여러분의 지혜와 열정으로 이뤄낸 성과이며, 앞으로 구미시가 반도체와 방위산업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우선 노사안정이 밑바탕 되어야 할 것이다."면서 "노사안정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사민정 위원님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