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지역보건의료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 기대!

구미인 2022. 11. 23. 09:0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22일 구미건강생활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 국회의원, 시·도의원, 상모사곡동 및 임오동 각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했다.

 

센터는 상모사곡·임오동 지역의 의료접근성, 주민요구도, 건강위험도 평가 등에 따라 2019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약 47억원을 들여 도내에서 두번째로 건립하였다.

 

이날 개소식은 경과보고, 인사,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건강생활지원센터의 개소를 알리고 센터 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센터는 2022년 12월까지 임시운영 후 전문상담인력(간호사, 물리치료사, 영양사 등)을 보강하고 운영예산을 확보하여 내실있는 사업계획을 수립, 2023년 1월 정식운영하여 우리동네 건강증진 기능특화 지역보건의료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앞으로 주민의 요구와 참여를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질환관련 사망률 등 실질적인 건강지표의 개선을 통해 건강도시 구미로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