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새마을부녀회, 2022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구미인 2022. 11. 23. 09:02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새마을부녀회(회장 신애영)는 11월 22일 10시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100여명의 새마을남녀지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읍면동 남녀새마을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정성가득한 마음으로 김장을 담가, 저소득층, 독거노인, 사회복지시설 등 우리주변 도움이 필요한 600여 가구에 전달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보여주었다.

 

특히 이번 김장담그기에는 더 많은 취약계층 가구에 지원하기 위해 읍면동 남녀협의회에서 자발적으로 각 30만원씩 추가 지원하여 총 1,800포기의 김장을 담그게 되어 이웃과 함께하는 마음이 배가 되었다.

 

 

신애영 구미시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행사가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같이'라는 사회적 가치가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새마을부녀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하였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김장호 구미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써주신 새마을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새마을 가족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 사회에 널리 전파되어, 우리 구미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구미시새마을부녀회는 평소에도 반찬나눔사업, 녹색소비 실천캠페인, 의류수거함 운영, 새마을알뜰벼룩장터 등 이웃에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공동체운동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