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형곡1동, 2022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및 헌혈봉사 개최!

구미인 2022. 11. 12. 09:19

[구미인터넷뉴스]형곡1동(동장 최성국)에서는 11월 11일 형곡공원 주차장 일원에서 형곡1동 단체협의회(회장 김남영) 주관으로 2022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및 헌혈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한 취지로 농가에서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주민들은 지역의 농산물을 믿고 구입할 수 있어 도농 상생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 수익금은 구미시장학기금 기탁 및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성금의 재원으로 쓰이게 되어 지역 계층간 상생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형곡1동과 자매결연을 맺고있는 무을면의 표고버섯, 사과 등과 고아읍의 된장, 고추장, 청국장 등 지역 농산물과 더불어 김장철을 맞이하여 여수 갓김치, 강경의 젓갈류, 완도의 김, 멸치 등의 수산물을 함께 판매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본 행사와 연계해서 헌혈봉사(사랑나누기)를 함께 실시해 코로나19 이후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대한적십자사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김남영 형곡1동 단체협의회장은 "오늘 도농상생 및 지역 상생의 밑거름이 되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지역 농업인들의 고충을 헤아려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최성국 형곡1동장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3년째 지역상생에 도움이 되는 착한 소비운동을 추진하고 참여해주는 단체협의회 회원 및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행사가 끝날때까지 안전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오늘 판매하시는 품목들 모두 완판을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