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식품위생업소 맞춤형 경영컨설팅 과정 개강식 개최

구미인 2022. 11. 5. 09:00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4일 15시 구미대학교에서 식품위생업소 영업주 및 종사자, 대학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품위생업소 맞춤형 경영컨설팅 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영컨설팅 과정은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사회환경 변화와 외식 트렌드 흐름으로 어려워진 외식업 경영상황을 이겨내고자 대학교수 등 외식산업 전문가로 경영컨설팅 지원팀을 구성하여 2개월간 경영교육 4회, 조리실습 5회, 현장방문 경영컨설팅 과정 등으로 영업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업소별 현장방문을 통한 업소운영실태, 서비스, 시설환경, 식단구성 등 경영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진단하여 업소 맞춤형 컨설팅 지원과 현 소비현황을 주도하는 MZ세대를 위해 SNS, 메타버스 등 온라인 플랫폼 확산에 따른 홍보 마케팅 전략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미시는 2011년부터 매년 50여명의 영업주를 대상으로 맞춤형 경영컨설팅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 과정 수료자들이 음식문화개선과 지역 외식산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컨설팅 과정이 영업주들에게 자긍심 고취와 함께 실질적인 영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외식산업으로 꼭 성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의 디딤돌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