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2 구미시 '자봉이 행복 박람회' 개최

구미인 2022. 11. 1. 09:00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 주최,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영환)가 주관하는 '2022 구미시 자봉이 행복 박람회'가 지난 10월 29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새마을광장에서 개최됐다.

 

'자봉아! 아름다운 구미를 부탁해!'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서는 26개의 자원봉사단체와 유관 기관에서 참여해 자원봉사 및 자원봉사단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여러 재능 나눔 프로그램과 풍성한 이벤트, 문화공연 등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는 자봉이의 바람이 구미 전역에 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문구를 표현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버블쇼, 마술공연,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 공연, 보컬·악기 공연 등의 미니콘서트로 박람회장을 흥겹게 만들었으며, 30여개의 홍보·체험 부스에서는 VR안전체험, 새활용 체험, 공예품 만들기, 경찰체험, 악기 연주, EM흙공 만들기, 캐릭터 드로잉, 뷰티체험 등의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참여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자봉이와 함께하는 에코 놀이터'와 '자봉이 탐험대' 그리고 현장참여 이벤트와 스탬프 투어 등의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사회 곳곳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 만드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오늘 박람회를 계기로 자원봉사의 나눔과 참여 정신이 더욱 확산되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구미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매월 15일을 자봉이의 날로 지정하여 참여바람, 나눔바람, 채움바람 3가지의 테마를 주제로 연중 자원봉사 체험 및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는 채움바람에 해당되는 시민 참여 행사이다.

 

*자봉이란? 자원봉사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2016년도에 만들어진 구미시의 자원봉사 캐릭터 이름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