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가을을 담은 재즈 Autumn Zazz Concert' 개최

구미인 2022. 10. 19. 09:1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10월 23일(일)과 10월 30일(일) 15시 30분에 금오산도립공원 분수광장에서 기획공연 '가을을 담은 재즈 Autumn Zazz Concert'를 개최한다.

 

'가을을 담은 재즈 Autumn Zazz Concert'는 2022년 가을 단풍절정기를 맞아 금오산을 찾은 내방객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 형식으로 기획했다. 공연 메인 무대는 재즈밴드인 빅타이거그룹이 장식하며, 10월 23일(일)에는 사필성(보컬), 10월 30일(일)에는 홍기쁨(아코디어니스트)이 게스트로 함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빅타이거그룹은 김대호(기타&리더), 이용수(피아노), 최국진(베이스), 김민건(드럼)으로 구성된 재즈밴드로 자작곡 위주의 연주곡이 주된 활동임에도 불구하고 이지 리스닝적인 멜로디와 타이트한 섹션, 멤버들의 화려한 즉흥연주와 퍼포먼스로 대중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2015년 데뷔 후, 두 장의 정규앨범과 15장의 싱글앨범을 발매했고, 다양한 재즈페스티벌 참여와 단독콘서트 등을 개최하며 국내 재즈씬에서 대표적인 퓨전재즈밴드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필성은 '슈퍼스타 K, 보이스 코리아 2' 등에 출연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코맨스밴드의 메인 보컬이자 프로듀서이다.

 

홍기쁨은 이탈리아 밀라노아카데미 아코디언전공을 졸업한 아코디어니스트로 대구 CBS방송 음악 홍보대사이자 홍기쁨 앙상블 대표이다.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 빅밴드 볼케이노 등과 다수 협연했으며, 대구시립교향악단 객원연주 및 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문화예술회관 기획연주 등 전문연주가로 활동하고 있다.

 

윤희선 구미문화예술회관장은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단풍 나들이를 즐기는 시민들에게 이번 재즈콘서트가 일상 속 뜻밖의 선물과 같은 하루를 선사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본 공연은 무료공연으로 금오산을 찾은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기타 공연 문의는 문화예술회관 공연기획담당(054-480-4565)으로 가능하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