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청년회의소 주관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구미인 2022. 10. 8. 09:3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0월 7일 9시30분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구미청년회의소(회장 정동진) 주관으로 지역 어르신 1,200여명을 모시고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장호 구미시장과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최경호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장 등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3년 만에 노인의 날을 되새기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1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는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패 수여(62명), 개회사, 기념사,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3부행사는 지역 가수 축하공연, 밴드 악단 공연 등이 이어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보릿고개의 어려움 속에서도 조국 근대화의 초석을 다져온 어르신들이 지난 날 흘린 땀과 노력, 희생과 헌신은 오늘 이 사회를 만든 밑거름으로 나라발전 구미발전의 주역인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미시는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편안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구미시는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경로당 운영비 지원, 경로당 밑반찬지원서비스 사업, 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 식단 품질 개선 등을 지원하면서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편, 노인의 날(매년 10월 2일)은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구미시에서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구미청년회의소에서 매년 노인의 날 기념식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시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