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선산보건소-도개면건강위원회 공동 주관 '건강걷기대회' 개최

구미인 2022. 10. 8. 09:3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선산보건소는 도개면 건강위원회와 공동주관으로 10월 7일 오전 10시부터 건강마을 5개리 주민 150여명의 참여로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걷기대회는 평소 마을별로 매일 자율걷기에 참여하는 주민들이 마을간 교류와 마을별 동네 한 바퀴에서 벗어나 가산1리 가덕지 정자 앞에서 출발하여 낙동강 가산둑길을 걸어 돌아오는 3Km로 평균연령이 70세를 넘는 와중에도 활기차게 운영되었다.

 

도개면 건강마을 조성사업은 도개면 건강위원회 위원들이 주축이 되어 건강한 마을을 위해 매월 회의를 거쳐 마을 꽃가꾸기 사업, 체조 교실 등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권영우 도개면 건강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걷기대회를 통해 건강마을 사업을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건강위원회를 주축으로 주민기반조직을 구성하여 주민 자립형 건강마을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현주 선산보건소장은 "항상 마을주민의 건강을 우선해서 활동해주시는 건강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린 어깨를 활짝펴고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마을주민들이 함께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개면 건강마을의 성공적 정착과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