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2022년 검정고시 80% 합격 쾌거!

구미인 2022. 9. 9. 15:0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김장호)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올해 꿈드림센터에서 학습지원을 받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92명이 응시하여 고졸(학력인정) 70명, 중졸(학력인정) 3명, 초졸(학력인정) 1명으로 총 74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스마트교실'은 1:1 학습 멘토링, 인터넷 강의, 학습자료 제공, 학습실 이용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되며, 2021년부터는 1388청소년지원단(학원연합)과 함께 검정고시 대비반 단체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수업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선생님들께서 수준별 학습을 도와주시고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좋았다. 혼자 준비하기 어려운 과목을 수업으로 들을 수 있어 체계적으로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맞춤 수업이 계속 운영되기를 희망하였다.

 

 

구미시꿈드림센터는 학습지원을 통해 매년 70~90%이상의 높은 검정고시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그 밖에도 자립지원 및 자격증 과정,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아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할 계획이며, 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하는 청소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다양한 소식은 인스타그램(gumi_kdream) 및 유튜브 채널(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문의)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전화 054-472-2000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