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민주평통 제20기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및 간담회

구미인 2022. 8. 30. 09:1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8월 29일 10:00 시청 대강당에서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구미시협의회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대표 자문위원, 임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월 1일자로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지역대표 자문위원에게 민주평통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하여 대행기관장인 김장호 구미시장이 위촉장을 전수하였고 이어서 민주평통의 활동목표, 자문위원으로서의 역할 등 조직 소개와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구호 민주평화통일 구미시협의회장 직무대리는 "지역 내 통일시대 기반을 만들어가는 통일기구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으며 새로이 위촉되신 자문위원께서도 다양한 정책 활동에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축사에서 "지역대표 자문위원으로 위촉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위촉이 평화통일의 결의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평화통일 여론 수렴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자문위원께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7월 1일 대통령으로부터 새롭게 위촉받은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구미시협의회 지역대표 자문위원은 도ㆍ시의원 30명으로 구성되어 기존 자문위원 73명과 함께 앞으로 2023년 8월 31일까지 우리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의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