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 상모중 서채원 학생 '제6회 아시아청소년품새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

구미인 2022. 8. 30. 09:22

[구미인터넷뉴스]구미 상모중학교(교장 이규찬) 3학년 서채원 학생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제6회 아시아청소년품새선수권대회(8월 20일-24일) 공인품새부문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코로나19의 재유행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매일 7시간 이상씩 연습하며 갈고닦은 기량을 세계가 주목하는 아시아 무대에서 제대로 뽐낸 것이다.

 

서채원 학생은 본선에서 태극 7장과 고려, 결선에서 태극 8장과 금강을 선보였다. 특히 고려의 거듭옆차기 동작은 하늘을 향해 수직으로 힘껏 뻗으며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고 가볍게 본선 1위로 결선에 진출했다. 본선을 1위로 통과하면서 결선에서 가장 유리한 순서인 마지막 순서를 부여받았다. 결선에서 선보인 태극 8장과 금강은 완벽에 가까운 동작들을 선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서채원 학생은 "방학인데도 불구하고 매일 체육관에서 하루 종일 연습했다. 많이 힘들기도 했지만 이렇게 결과가 좋아서 다행이다."며 "이런 결과를 얻기까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지금 이 순간 너무 행복하다. 하지만 지금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3년 만에 다시 펼쳐지는 무대였기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고, 서채원 학생은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서 한 수 위의 기량을 뽐내면서 앞으로 더 기대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