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회의 개최

구미인 2022. 8. 27. 11:5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8월 26일 13:30 시청 회의실에서 H사 유치를 위한 구미시 투자유치 원스톱 서비스 회의를 개최했다.

 

투자유치 원스톱 서비스는 기업지원과를 중심으로 인허가 부서 및 구미소방서,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유관기관을 포함하여 18개 부서가 공동으로 기업 투자 시 발생할 수 있는 인허가 문제 및 각종 민원 사항들을 사전에 조율·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제도이다.

 

그동안 지역 경제계에서는 기업이 공장 신증설 인허가를 위해 관련 부서를 여러 번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해달라는 요청에 따라 이에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발족된 비상경제T/F 과제로 '기업 투자를 위한 과감한 규제혁신'에 선정되었다.

 

구미시는 기업 유치단계에서부터 입주, 공장 인허가, 사후관리까지 기업 맞춤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해 관련 기관들과 함께 투자유치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 해당 기업의 유치 전 과정을 관리하기 위해 기업별 투자유치 PM(Project Manager)를 지정하여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 구미시는 투자유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투자 및 공장설립 규제, 인허가 민원 절차, 세제감면 등 기관‧부서 간 협업체계 구축으로 기업 입장을 최대한 반영해 불필요한 규제를 해소할 것이며, 장기간 검토가 필요한 규제에 대해서는 경상북도,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련 기관과 함께 규제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기업의 투자를 적극 지원할 것이다.

 

김언태 기업지원과장은 "기업 맞춤형 투자유치와 투자에 따른 공장 인허가를 원스톱 서비스로 처리하여 투자기업이 만족할 수 있을 때까지 최선의 기업지원 행정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