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미시, 에너지자급자족형 인프라 구축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구미인 2022. 8. 23. 23:4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8월 23일 10시 금오테크노밸리 모바일융합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경북도, 구미시 관련 부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 및 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한국전력공사 컨소시엄의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 1차년도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초 전담기관과의 협약체결 마치고 7월말 관계자 회의를 통해 정리된 최종 사업계획서 내용을 토대로 지자체, 전담기관, 수행기관 등 한 자리에 모여 구미산단을 친환경에너지로 전환하고 에너지자급자족화 인프라를 구축하는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김용수 스마트산단과장은 "구미는 수출 중심 산단인 만큼 에너지 자립화가 무엇보다 필요하며, 본 사업을 통해 에너지 자급자족의 발판을 마련코자 하는 기업들이 많은 만큼, 성공적 사업 추진으로 구미국가공단의 탄소중립(RE100)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사업은 ‘22~24년까지(3년) 총 사업비 391억원(국200, 지100, 민91) 규모로, 산단 내 태양광, 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 보급과 통합 에너지관리시스템 구축 등 에너지 자급자족 실증단지를 구현 예정이며, 9월말 착공 및 비전선포를 통해 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