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인허가 행정의 효율성 제고 및 민원인 편익증진을 위해 처리기간 단축과 전문성 강화를 핵심으로 한 인허가 업무 프로세스 혁신방안을 시행한다.
구미시는 그동안 찾아가는 인허가 민원상담서비스, 친절행정 실명제, 인허가담당자 합동 현장점검 등 대민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왔으나 더 나아가 '시민이 체감하는 혁신'을 목표로 인허가 처리 지연을 초래하는 내·외부적 요인을 자체분석하여 기존 업무절차의 과감한 개선을 통해 더욱 신속하고 실효성있는 인허가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인허가 처리기간 목표단축률 55% 상향 설정 △법정기한 1/2 경과시 예고통지 △관련부서 협의사항 사전검토를 통한 회신기간 단축 △인허가 전 과정에 대한 민원처리상황 문자 안내서비스 △타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 △ 분기별 단축률 모니터링 등이 마련되었다.
또한 8월 11일에는 인허가 협의부서 실무자 간담회 개최를 통해 혁신방안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따라 인허가 행정에도 변화가 요구되고 있으며, 주민의 생활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와도 직결되는 문제임을 유의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인허가 업무처리를 위해 절차간소화, 규제완화 등 개선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감으로써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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