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계절학교 운영

구미인 2022. 8. 2. 11:29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해 8월 1일(월) ~ 8월 12일(금)까지 2주간 여름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계절학교는 구미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기수별 10명)으로 실시하며, 1기(8월 1일~5일), 2기(8월 8일~12일)에 걸쳐 '신나게 꿈을 키우고 즐겁게 힐링'이라는 주제로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 위탁 실시된다.

 

프로그램으로는 학생들의 요구와 특성을 고려한 정서지원활동(요리, 공예, 양말목공예, 화분만들기 등), 신체지원활동(방송댄스), 사회적응 훈련 및 학습활동(위생관리, 개인물품정돈 등)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자신감을 신장시키고 힐링의 시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 방역 및 환기, 수업 시작 전 학생들의 체온을 확인하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운영이 되게 할 방침이다.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는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보유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계절학교를 운영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자신의 잠재능력과 꿈을 키우고 학부모의 양육 부담 및 사교육비를 경감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박현숙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 관련하여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진행을 당부하면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계절학교를 통해 여가‧문화생활을 즐기고 본인의 적성과 소질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