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0년 구미시기업사랑위원회 회의 개최

구미인 2020. 11. 4. 12:42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11월 3일(화) 14시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지역 4개 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경제관련 기관단체장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기업사랑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구미시 경제 현황과 정책' 발표를 시작으로 각 대학, 기업인, 경제단체장들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제시하고 공동 협력방안을 교류했으며 '2020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상' 선정 기준 확정한 후 김재상 시의회 의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산업경제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방법, 산·학·연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 첨단산업으로 산업중심이 변경되는 상황에서 고급인력 유입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 및 문화공간 창출 등에 대해 토론을 했으며, 당초 계획보다 30분을 넘게 열정적인 토론이 이어졌다.

 

한편, 2020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는 11월5일부터 20일간 서류접수 후 구미시기업사랑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고기업인상 2명 (대·중견기업 1명, 중소기업 1명), 최고근로자상 2명( 남, 여 각 1명씩)을 선정하여 12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기업사랑위원회 위원장은 지역의 뿌리산업 고도화를 위한 교육, 청년의 유입을 이끄는 정주여건 개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술과 경영지원, 연구원과 숙련 인력이 선호하는 교육과 문화가 살아있는 매력적인 도시를 만들어 더 큰 구미로 도약할 비전을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구미시기업사랑위원회 # 구미시경제현황 # 정책발표 # 구미인터넷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