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평생학습원 '쎄시봉 가수 윤형주 초청' 야은아카데미 특강 개최

구미인 2022. 6. 25. 07:2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평생학습원(원장 김용보)에서는 6월 23일 오후2시 경운대학교 프라임홀(대강당)에서 '쎄시봉 가수 윤형주의 한류의 힘' 주제로 제113회 야은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1960~70년대를 풍미한 쎄시봉 가수 겸 작곡가인 윤형주가 본인의 대표곡들을 부르면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대를 관통하는 음악의 힘과 2020년대 '한류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 야은아카데미는 2009년 이래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민들에게 고품격 강연을 제공해 왔으며, 올해는 지자체와 대학의 협력을 통한 지역 혁신인재 양성이라는 교육부 방침에 따라 지역 대학인 경운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구미시평생학습원이 함께 총 7회의 특강을 준비했다.

 

김용보 구미시평생학습원장은 "야은아카데미 특강이 시민들의 지적 욕구를 만족시키는 계기가 되고, 명사들의 이야기에 영감을 받아 내면을 갈고닦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날 강좌를 주관하는 배정미 경운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은 "관‧학 협력을 통하여 지식과 교양을 겸비한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나아가 시민복지사회 구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코로나19 엔데믹 시대로의 전환을 맞아 빠른 일상회복을 위해 많은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며, 다음 제114회 야은아카데미는 7월 14일(목) 오후2시 구미시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MBN과 채널A에서 앵커로 활동했던 박종진 씨를 초대해 '겸손은 미덕이다'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