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 경상북도 시장.군수 당선인 정책간담회 참석

구미인 2022. 6. 21. 08:25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은 20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민선8기 시장·군수 당선인 정책간담회'에 참여해 지방시대를 주도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번 정책 간담회는 경상북도 23개 시군 당선인과 도청 실국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정책방향 보고, 정책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철우 도지사는 환영사에서 "오늘이 바로 민선8기 변화와 혁신의 출발점"이라며 "더 자주 소통하고 협력해 도와 시군이 한 목소리를 낼 때 다가오는 지방시대를 제대로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시장·군수 당선인들은 ▲시군별 도로·철도 등 SOC 사업과 일자리 ▲문화관광 ▲농업 ▲반도체, 백신 등 미래산업 ▲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건의했다. 특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과 공항경제권 육성, 도로철도망 구축 등 윤석열 정부의 경북 관련 15대 정책과제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경상북도의 적극적인 역할을 요청했다.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은 "구미가 변했다는 평가를 경북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들을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위기의 구미를 반전시키고, 통합신공항시대에 대비해 구미의 발전과 혁신의 밑그림을 그려 나가면서 구미가 다시 대한민국의 경제 중심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구미가 혁신, 혁신, 또 혁신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