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여상 이혜진 학생, 한국장학재단 행정 6급 최종 합격!

구미인 2022. 6. 16. 10:3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에서는 2022년도 상반기 공기업 취업 첫 스타트로 한국장학재단 신입직 채용형 인턴 6급에 합격생을 배출했다.

 

구미여상은 2021년도 삼성전자 7명, 한국장학재단을 포함한 6명의 공기업 취업에 이어 올해도 NCS 필기 전형 및 PT·토론, 임원 면접을 거쳐 한국장학재단 신입직 채용형 인턴 6급에 최종 합격했다.

 

이번에 합격한 학생회장인 3학년 이혜진 학생은 "2학년 때부터 한국장학재단 주최 명칭 공모전에 참가하고 '함께 걸어요' 캠페인에 동참하며 15만 걸음을 기부하는 등 간절한 꿈의 기업에 합격한 것은 구미여상의 전문적인 취업 특화 프로그램과 다양한 교내 활동에 참여한 덕분이다."면서 "한국장학재단이라는 열매를 맺기까지 비옥한 토양과 물을 받았던 것처럼 꿈이 있어도 기회가 없는 학생들에게 푸른 등대 역할을 하는 사회인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미여상은 시대가 요구하는 교육과정과 학과편성으로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취업명문학교로서 내일이 더 기대되고 있다. 취업지원부 운영을 통해 NCS 기반 필기시험과 면접을 대비하고 있으며 공기업에 합격한 졸업생들이 후배들의 모의 면접을 지원하는 멘토링 시스템이 체계화되어 있다. 아울러 비즈쿨을 포함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점심시간 버스킹 활동 등으로 학생들이 더욱 행복한 학교이다.

 

김세경 교장은 "양질의 취업을 위해 전 교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이다."면서 "앞으로도 바른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고, 학교공동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