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20회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 개최

구미인 2020. 10. 31. 17:3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2일간 경상북도 청소년수련관에서 제20회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을 개최한다.

 

본 대회는 지역출신 명창 박록주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등이 수여되는 20여년의 역사를 가진 권위 있는 국악대회이다.

 

금년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과 함께하는 국악공연은 생략되었으며, 10월 31일 예선경연은 비대면 동영상 심사로, 11월 1일 본선경연은 대면 심사로 이루어지고, 대회부문은 작년과 동일한 명창부, 일반부, 고등부, 신인부이며 참가종목은 판소리, 관악, 현악 등이다. 신인부에서는 판소리 외에도 단가, 민요, 가야금병창 부분에서 참가 가능하다.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사)명창박록주기념사업회(이사장 정택균)는 국내 유일의 명창 박록주 기념사업으로서 20년 역사와 전통을 가진 경연대회의 권위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게 안정성 확보 및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히며 시민들이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당부했다.

 

제20회 명창박록주 전국국악대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www.parkrokju.org) 및 전화 054-458-8365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명창박록주기념사업회 # 제20회 # 명창박록주 # 전국국악대전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