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스마트그린산단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 설명회 개최

구미인 2022. 5. 14. 07:3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5월 13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진흥관 세미나실에서 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스마트그린산단사업으로 추진하는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의 2차년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주관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이 제품 개발 및 공정 개선을 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첨단 융복합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하여 해결하고 나아가 시작품 제작, 컨설팅 등 기업의 제조혁신을 위한 다양한 지원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사업은 지난해부터 3년간 총 사업비 195억원(국비136, 지방비38, 민자21) 규모로 추진되고 있으며, 금년도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를 준공하고 지원 플랫폼과 장비(프로그램) 11종을 추가로 구축하여 지원대상(구미국가산업 1~4단지내 소재) 관내 기업에게 제품의 설계, 해석, 시작품, 성능평가, 컨설팅 등 전액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20일까지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e-mail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서식 및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기업지원포털(www.gumi.go.kr/biz) 및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홈페이지(www.geri.re.kr)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수 스마트산단과장은 "본 사업은 제조 전,단계 공정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다양한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하여 기업이 제품개발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의 비약적인 절감이 가능하다"라며 "관내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