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 펼쳐!

구미인 2022. 5. 12. 08:2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에서는 5월 9일 13:00, 8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한부모 가정 반찬 및 생필품 전달, 다문화 가정 자녀와 독거 어르신들의 생일상 차림 지원으로 마음을 보듬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올해 지역에 어려운 한부모 위기가구 10가구를 선정하여 11월까지 매월 1회 반찬과 생필품을 직접 전달하고, 저소득 다문화 가정 자녀와 독거 어르신 5명을 선정하여 생일상을 차려주는 사업의 첫 출발점으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7개 단체 회원들이 분담하여 지역의 이웃들을 살피며 안부 인사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신경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지역의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구미시의 적극적인 복지행정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과 고충을 나누고, 회원들과는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보람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9년 설립되어 17개 단체 21,350여명의 회원들은 여성 역량강화 교육, 찾아가는 양성평등 강사 파견 위탁사업 추진, 육아대디 사진 공모전, 여성 안심환경 조성, 지역봉사 활동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 향상과 양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