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재)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 2022 정기 이사회 개최

구미인 2022. 3. 29. 18:5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28일 11:00에 재단법인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 2022 정기 이사회를 선산 출장소 3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하여 재단법인의 주요의결 사항을 심의했다.

 

구미먹거리지원센터는 2021년도에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의 기본권을 보장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구미시가 출자· 출연해 설립하였다.

 

센터의 주요 사업내용은 농가 조직화를 통한 기획생산 및 연중 생산 체계를 마련하여 로컬푸드직매장·학교급식·공공급식·복지급식·기업급식 등 대량 소비처 물류 허브를 구축하고 농산물 안전성 검사를 통한 품질관리를 체계화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재단 법인의 예산 및 결산과 제 규정의 내용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이사회를 통해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의 기본권을 확보하고, 지역일자리 확충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장세용 재단이사장은 "구미 먹거리의 성공적인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도시소비자가 모두 만족할수 있고, 농가에게는 실질적인 소득증대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재단법인은 올해 8월경에 구미시 로컬푸드 1호점 금오산 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