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마무리!

구미인 2022. 3. 21. 23:1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3월 21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56회 제7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임시회 의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구미시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21건의 안건을 의결했으며, 2021년도 예산 결산을 위하여 전 ·현직 의원 및 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2021년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

 

또한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낙관)에서 제안한 내륙 최대의 규모인 구미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방위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경북ㆍ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결의문에는 ▲지역의 혁신적 변화를 바라는 기업과 지역민들의 수요에 응답하는 사업으로 반드시 구미에 유치하라 ▲정부는 사업 유치를 통해 국가 균형 발전 토대를 구축해 달라 ▲구미시의회는 사업 유치에 관련한 행정적·재정적 지원과 협조를 약속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김재상 의장은 "이번 회기 동안 조례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와 현장방문 등 수고하신 동료 의원들과 공직자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회기 중에 도출된 질의나 수정사항에 대해 구미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시정에 반영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