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평생학습원, 2022년 인문체험 생애(生愛)출판 '나를 쓰다' 참여자 모집!

구미인 2022. 3. 17. 08:3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역의 독립출판물 및 독립서점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활성화를 위한 인문체험 프로그램인 2022년 생애(生愛)출판 '나를 쓰다' 참여자를 3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생애출판 '나를 쓰다'는 시민들이 자기 삶의 이야기를 직접 쓰고, 편집․디자인하여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책을 만들어보는 인문체험 프로그램이다.

 

모집인원은 시민 15명으로 신청자격은 접수기간 중 구미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원할 경우 참가신청서와 A4 2매 내외의 원고 1편 이상을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대상자는 4월부터 진서하 지역작가, 김보경 디자이너와 함께 출판 기획서 작성을 시작으로 책 내용 구성, 책 외형 구성 등 책을 완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2개월 동안 참여한다. 자세한 신청방법 및 제출 서류는 구미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s://www.gumi.go.kr/edu/)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구미시 평생학습습원은 2020년 6월 계명대학교와 공동으로 교육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의 인문도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구미형 인문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인문학 강좌, 인문체험, 구미학 구축을 위한 학술 심포지엄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일상적이지 않은 것들이 일상화되는 뉴노멀 시대에 인문학으로 위로와 희망을 전하기 위한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