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구미인 2022. 3. 14. 22:52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3월 11일 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 지방행정발전연구원, 관련 부서장 및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본 연구는 평생학습도시 구미 조성을 위한 새로운 정책과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것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계획, 경상북도 평생학습 중장기진흥계획과 방향을 맞추고, 지역특성을 반영한 브랜드 사업과 평생학습 발전방안을 담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착수보고회 의견을 반영하고 평생학습 체계 및 정책 분석, 그리고 일반 시민과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한 실태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로 진행되었다.

 

또한 평생학습도시의 핵심전략을 '다함께 배움도시, 촘촘한 배움도시, YES평생배움도시'로 정하고 읍면동 행복학습센터 활성화, 두루두루 다(多)담 평생교육, 평생학습채널 YES TV 등 생활권 평생학습과 언제, 어디서나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 구미를 제안하였다.

 

김용보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개인과 사회가 다함께 성장하고 배워가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구미를 실현해 나가고 그 중심에 평생학습원이 있어야 한다."면서 "오늘 제안된 여러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고 평생학습도시의 비전과 실천전략을 중장기 발전계획에 담아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