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구미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제15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구미인 2022. 2. 22. 07:58

양재호 회장

[구미인터넷뉴스](사)구미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이하 산단경협)에서 2월 21일 금오산호텔에서 제15회 정기총회 및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00여명의 회원들과 경제단체 및 유관기관에서 참석했으며 정기총회를 시작으로 지역경제 발전유공 구미시장 표창 수여, 구미시 장학재단 장학금 전달, 8대․9대 회장 이·취임식이 진행되었다.

 

제8대 서임교 이임회장은 "지난 2년간 회원 여러분의 열정과 관심 덕분에 처음 겪어본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많은 일들을 무사히 마쳐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산단경협 발전을 위해 봉사할 것"을 약속하였다

 

제9대 양재호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서임교 회장님께 그간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정보교류 및 상생협력을 매개하고, 연대와 협력으로 지역 경제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산단경협은 산업단지 활성화와 입주기업의 발전을 위해 지난 2006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162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다. 매년 업종별 정보교류회 및 입주기업 사기진작과 복지지원을 위한 각종사업 및 행사를 시행했으며, 2016년부터는 매년 구미시에 장학금을 기탁해 왔다.

 

행사에 참석한 이창형 경제지원국장은 "최근 2년 코로나19를 비롯한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 속에도 불구하고 구미경제는 작년 296억불이라는 수출 성과거양과 함께 산단내 가동율과 생산액이 각각 8%, 7% 증가하였다."면서 "이런 경제수치는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 노고의 결과물이며 2022년에도 튼실한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거듭나 미래먹거리 산업을 선점하고 나아가 구미경제를 견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