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선주원남동, 우리 모두 행복한 '새해 복(福)떡 나눔' 행사

구미인 2022. 1. 28. 08:02

[구미인터넷뉴스]선주원남동(동장 남재식)에서는 지난 1월 26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백창수) 30여명이 참석해 2021년 선정된 마을복지계획수립 사업과 새해 복떡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2021년도 마을복지계획수립에서 선정된 '놓지마 정신줄!! 다모아 다팔아~' 사업은 관내 주민들에게 물품을 기증받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아나바다 행사를 진행하여 얻은 판매 수익금으로 관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새해 복(福)떡 나눔은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으로 무병장수와 복을 가져다주는 의미의 사업이다. 협의체에서 직접 썬 떡국 떡과 도라지청, 김우석 태권도장에서 후원 한 김 세트를 노인가구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함으로써 새해 인사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

 

남재식 선주원남동장은 "건강과 복을 정성껏 담은 떡국 떡과 도라지청, 김 세트가 우리 지역 노인분들에게 호랑이 기운처럼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행사에 도움을 주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우석 태권도 관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항상 참여형 봉사문화 형성에 앞장서 지역사회의 본보기가 되어주는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발전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