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의회, 제255회 임시회 8일간 의사 일정 마무리!

구미인 2022. 1. 26. 07:0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1월 25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55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임시회 의사 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날 제4차 본회의에 앞서 이선우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피선거권 하향 결정에 대한 정치적 참여의 확대하고 평등한 주민참여 권리 보장을 위한 통리장 나이 제한 폐지에 맞춰 청소년과 청년들의 참정권과 참여권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집행부에 개선을 요청했다. 또한 윤종호 의원은 구미소재 중소기업들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민관협력 ESG경영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등 기업들의 ESG경영에 대한 대응력 강화 기반조성에 조속히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제4차 본회의에서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승인의 건과 함께 기획행정원회에서 심사한 구미시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 구미시 명예 시민증 수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총 3건을 의결했다.

 

김재상 의장은 "이번 회기 중에 도출된 질의나 안건에 대해 구미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시정에 반영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하고 "시민 모두가 코로나19에도 마음만은 풍성하고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기를 바라며, 일상으로 돌아오는 그 날까지 구미시의회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