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장세용 구미시장, 내년도 국비확보 위해 국회 방문

구미인 2020. 10. 24. 10:29

[구미인터넷뉴스]장세용 구미시장은 10월 22일 국회를 방문해 구미공단 활성화를 위한주요 핵심사업인 국가5산단 임대전용산업단지 조성, 스마트그린산단 및 산단대개조사업 등 현안을 논의하고 국회차원의 적극적인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장 시장은 정성호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조의섭 수석전문위원을 만나 주요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역의 균형발전과 한국판 뉴딜사업의 성공적 선결조건인 국가산단의 제조업 혁신을 위한 예산반영의 당위성을 적극 알렸다.

 

특히, 통합신공항의 이전 확정 이후 기업들의 투자 문의가 잇따르는 국가5산단에 임대전용산업단지 10만평 지정에 필요한 국비를 요청하여 투자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미산단 체질개선을 도모하기 위한 스마트그린산단 및 산단대개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구미국가공단(1~3공단) 연결교량 사업에 국비 전액 지원을 요청했으며, 본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비증액이 뒷받침되어야 함을 강력히 건의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정부정책에 맞춘 일괄적인 사업이 아닌 구미의 특색에 부합하고 지역경제에 반드시 필요한 사업들을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주요 핵심 사업들이 구미경제의 위기 극복을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국회와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장세용시장 # 국비확보 # 국회방문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